본문 바로가기
일상 : 맛집

청담 고기집 : 엑소 디오 맛집, 고급스러운 숙성 돼지 맛집 "청담 돈블랑" (와인 콜키지 프리)

by 지구에서 니나노 2021. 5. 18.

 

 

#Restaurant : 청담 돈블랑 - 숙성 생돼지 고기집

청담 돈블랑



비가 추적추적 내리던 주말 이번 장마는 빠르게 시작된 거 같네요. 아는 언니와 미리 약속이 되었던 청담 고기집, 청담 돈블랑을 찾았어요. 이곳에 엑소 맛집이라고 하네요. 아는 언니가 엑소 디오의 정말 찐 팬인데 얼마 전 디오가 다녀 갔다고 해서 같이 가 보기로 했어요. 최근에 한번 더 다녀 갔다고 하네요. 아무래도 SM기획사가 근처에 있어 SM 소속 연예인들이 청담 근처 맛집에 자주 가는 거 같아요.

돈블랑 청담스퀘어점


<청담 고기집, 청담 돈블랑 매장 정보>

  • 02-6407-7474
  •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420 청담 스퀘어 B동 4층
  • 영업시간 - 매일 11:30 - 22:00 Last Order 오후 10시
  • 단체석, 주차, 포장, 예약, 무선 인터넷, 남/녀 화장실 구분

 

청담 돈블랑은 청담 스퀘어 건물 4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빌라 드 스파이스라는 즉석 떡볶이 집이 있어 예전에 온 곳인데 그때는 빈 매장들이 많았는데 많이 들어왔나 봐요.

청담 돈블랑 입구

 

엘리베이터를 타고 4층으로 고고~ 내리자마자 숙성 생돼지 고기집 돈블랑이 바로 보여요. 돈블랑은 여의도 점은 한 세번 정도 가 본거 같네요. 갈때마다 인원이 많아 항상 메인 룸에서 맛있게 즐겼던 기억이 새록새록 납니다. 아 그리고 청담 고기집 돈블랑은 와인 콜키지가 프리예요. 그래서 와인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해요.

청담돈블랑입구

 

입구부터 연예인들 싸인이 가득합니다. 연예인 맛집 맞네요. 그중 바로 엑소 맛집!
입구에서 QR체크인 후 서버분의 안내에 따라 자리로 이동했어요.

< 돈블랑 숙성 생돼지 >

청담 돈블랑은 고기가 가장 맛있어지는 시간 7일~10일(168시간) 동안 저온 숙성시킨 최상급 국내산 한돈으로 더욱 쫄깃하고 육즙이 가득한 고기를 제공 한다고 하네요.

#Interior :청담 돈블랑 내부 인테리어

청담 돈블랑 내부 인테리어

 

돈블랑 매장은 엄청 넓었어요. 매장 분위기도 고급스럽고, 인테리어 조명도 고급스러운 느낌이었어요.

우린 디오가 앉았던 입구 바로 앞 좌석에 자리를 잡았어요. 이후에는 룸에서 즐겼다고 하는데 룸은 이미 예약이 꽉 차서 예약을 못했네요. 입구 쪽 테이블도 많았는데 화장실 가느라고 안쪽으로 들어갔는데 안쪽에도 좌석이 엄청 많았어요. 전체적으로 3 구역으로 나뉘어 있었고, 안쪽에 룸도 있었어요. 룸이 많으니 연예인들이 맘 편히 즐기러 오겠구나 싶었죠.

 

#Menu : 청담 돈블랑 메뉴판

청담 돈블랑 메뉴판

 

메뉴는아랫고기(삼겹살), 윗 고기(목살), 가브리살, 항정살, 갈빗살 부위의 고기가 있고 식사류들이 있었는데 식사 메뉴가 순댓국, 갈비탕, 술국, 국수, 된장찌개 등등 상당히 디테일하네요. 우리는 일단 엑소가 먹었다는 삼겹살을 주문했어요.

 

#Wine List : 청담 돈블랑 와인 리스트

청담 돈블랑 와인리스트

 

와인 리스트를 보니 4종의 와인을 판매하고 있네요. 당연히 고기와 어울리는 레드입니다.
가격은 30,000원~65,000원 까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가격으로 구성되어 있었어요. 우린 와인도 엑소 디오가 마셨다는 칠레 와인 아로모 리제르바를 선택했습니다.

청담 돈블랑 기본찬

 

고기가 나오기 전 테이블 세팅이 되었어요. 피클, 오징어 식혜, 백김치가 나왔는데 오징어 식혜가 엄청 맛있더라고요. 고기랑도 잘 어울리고 살짝 달짝한 맛이 자꾸 손이 가게 하는 맛있었어요.

쌈채소는 적근대, 청상추, 얼갈이배추, 양배추 그리고 꼬시래기, 곰피 등 해조류도 같이 나왔어요. 전 고기집에서 해조류를 내어주는 곳이 정말 좋더라고요. 해조류를 너무너무 좋아하거든요. 건강에도 좋고요.

 

칠레 와인 아로모

 

< 칠레 와인 아로모 >

주문한 칠레 와인 아모로가 나왔습니다. 와인에 대한 정보는 내가 마신 와인에 나중에 포스팅해야겠어요. 무겁지도 달지도 않은 적당한 느낌의 아모로, 데일리로 먹기 좋을 거 같아요. 매장에서 45,000원에 판매하고 있으니 샵에서는 만원~이만 원 사이에 판매하고 있을 거 같네요.

 

청담 돈블랑 삼겹살

 

<삼겹살>

비주얼을 보니 정말 숙성이 잘 된 거 같네요. 비계 양도 적당한 거 같고요.

 

청담 돈블랑 굽기

 

청담 고기집 돈블랑은 서버 분이 고기를 구워주십니다. 맛있게 구워 주시면 우린 맛있게 먹기만 하면 된다는 말이죠! 고기가 어느 정도 익으면 콩나물과 부추도 올려서 구워 줍니다.

 

청담 돈블랑 굽기

 

고기 빛깔이 너무 이쁘네요. 역시 굽신 께서 구워 주시니 맛있게 구워 주시겠죠!

 

청담 돈블랑 삼겹살

 

다 구워진 고기는 콩나물, 부추 위에 올려 주십니다. 기본으로 소금간이 되어있다고 하네요. 처음에 그냥 먹었는데 정말 짭조름했어요. 굳이 소금에 찍어 먹지 않아도 될 정도의 간이예요. 처음엔 그냥 먹고 다음으로 오징어 식혜 올려서 먹었는데 달짝한 맛이 고기랑 잘 어울렸어요. 쌈채소랑 해조류랑도 같이 먹었는데 전 쌈장 대신에 오징어 식혜랑 같이 먹었네요. 돈블랑 오징어 식혜는 신의 한 수 있듯 합니다.

 

청담 돈블랑 가브리살, 갈빗살

 

다음으로 주문한 가브리 살과 갈빗살이에요. 디오가 두 번째 왔을 때 먹었던 메뉴라고 하네요. 그리고 임실 구워 치즈도 주문했어요. 역시나 고기 빛깔이 너무 이쁘네요. 임실 구워 치즈는 5조각이 나왔네요 만원이나 하는데 좀 더 주시지 우리 세명인데 6개 주시지 그랬어요! ㅎㅎ

 

청담 돈블랑 고기굽기

 

가브리 살과 갈빗살 그리고 치즈도 맛있게 구워 주셨어요. 치즈는 살짝 구워 먹어야 하는데 고기 위에 올려 치즈의 쫀득한 식감과 구수한 맛이 고기를 더 맛있게 해 주었어요.

 

청담 돈블랑 된장죽

 

어느 정도 고기로 배를 채웠으니 식사 메뉴 타임으로 들어갔답니다. 된장 죽과 비벼 국수를 주문했어요. 역시나 된장 죽은 맛있네요. 여기에 매운 고추 넣어서 먹었으면 더 맛있었겠지만 언니랑 함께 해준 남편은 매운 걸 먹지 못해 패스~ 남편은 이것도 매콤하다고 힘들어하더라고요.

 

깍두기

 

된장 죽과 함께 나온 깍두기가 잘 익어서 정말 맛있었어요! 갈비탕이랑 순댓국 팔 때부터 알아봤습니다. ㅎㅎ

비벼국수

 

그리고 엑소 디오가 먹었다니 비벼 국수도 주문했어요. 매콤한 국수에 고기 올려 먹으니 맛있네요. 남편은 이것도 맵다고 난리 난리~ 매운 걸 이리 못 먹어서 어쩌니... 그렇게 청담 돈블랑에서 배불리 먹고 나왔네요.

이날은 언니가 쏜다고 하셔서 맛있게 쏘임을 당하고 나왔어요. 그래서 2차로 엑소 멤버들의 단골인 바로 근처에 있는 청담 수산으로 향했답니다. 그건 다음 포스팅에 올릴게요~

- 총평-

청담고기집 청담돈블랑은 매장이 고급스럽고 서버분들도 친절했어요. 여의도 돈블랑도 가 보았지만 그곳과는 다른 뭔가 더 프리미엄한 고기집인거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숙성 고기들도 맛있었고 함께 나온 오징어 식혜는 정말 맛있더라고요. 쌈 채소도 다양하게 나오고 거기에 와인 콜키지까지 프리라 느낌 있는 고기집에서 맛있는 와인 가져가서 먹기 좋은 곳인거 같아요. 저도 여의도 돈블랑 갈때마다 매번 와인을 들고 갔었거든요. 이번엔 엑소 코스로 먹느라 와인을 챙기지 않았네요.
다음에 맛있는 와인 들고 또 방문하려 합니다.


 

#Map : 청담 돈블랑 위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