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 맛집

가로수길 고기집 : 도끼 떡갈비가 있는 신사역 고기집 "신사동가자"

by 지구에서 니나노 2021. 5. 13.

#Restaurant : 신사동가자 - 고기집

 

 

날씨 좋은 요즘 남편과 함께 오랜만에 가로수길 고기집 신사동가자를 찾았습니다.

가로수길이 예전보다 핫 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많은 사람들로 붐비네요. 역시나 매장들이 문을 닫은 곳도 많고 새로 오픈한 곳도 많았어요. 새로 건물을 짓는 곳들도 있었고요. 길에 있는 이쁜 가게들을 보며 신사동가자에 도착했습니다.

 

 


 

#Interior : 신사동가자 매장 분위기

 

 

가로수길 고기집 신사동가자는 여느 고기집과는 분위기가 사믓 달랐어요. 여기가 고기집 맞아할 정도였답니다. 입구 쪽은 이탈리안 레스토랑 분위기가 났어요.

 

 

 

 

그리고 안쪽 테이블은 핫한 포장마차 분위기였답니다. 삼면이 영상으로 가득~ 한쪽 면을 영상으로 메운 곳은 봤어도 이렇게 모든 벽면을 영상으로 인테리어 한 곳은 처음 보네요. 뭔가 몽환적이고 아트 한 느낌이었어요.

입구 쪽 자리도 앉고 싶고 안쪽 자리도 앉고 싶었지만 영상에 시선이 빼앗 길 까 봐 입구 쪽 레스토랑 분위기가 나는 곳으로 자리를 잡았어요.

 

 

 

 

 

메뉴를 보니 매장에서 사용하는 돼지고기는 얼룩 돼지를 사용한고 있다고 합니다.

대한민국에서 단 0.3% 소량 생산되는 고급 품종으로 육질에 중검을 둔 품종이며 기존 돼지고기보다 육 색과 맛이 뛰어나다고 하네요. 얼룩 돼지라 처음 들어 보는 돼지 품종이네요. 고급 품종이라고 하니 맛이 더 기대됩니다.

 

 

 

 

 

고기집이니 고기를 먹어야겠죠. 메뉴를 보고 고기 한상을 주문했어요. 생삼겹살과 생목살이 함께 나온다고 하네요. 

고기가 나오기 전 기본 찬이 세팅되었습니다. 시원하고 상큼하니 맛있었던 도토리 묵사발이에요. 음식 먹기 전 입 맛을 돋우기에 아주 좋은 음식이었어요. 육수도 직접 만드시는지 다른 음식점에서 서비스로 나오는 인위적인 육수 맛과는 달랐답니다.

 

 

 

 

고기와 함께 곁들인 소스와 찬거리도 나왔어요. 백김치, 파무침, 명이나물 그리고 깻잎 소스도 쌈장과 불닭소스, 핑크 솔트, 고추냉이 이렇게 네 가지가 나왔는데 쌈장은 직접 만드신다고 합니다.

 

 

 

 

그리고 방금 끓인 된장찌개, 테이블에 올려주시면서 강조하시더라고요. 방금 끓인 된장찌개입니다 하고요.

 

 

 

 

일반 고기집에서 나오는 된장찌개와는 차원이 달랐어요. 재료도 푸짐하게 아낌없이 넣었더라고요. 된장도 직접 만드신 된장인지 깊고 진하고 국물이 맛있어서 밥 말아 된장 밥 만들어 먹고 싶었답니다.

 

 

 

 

메인 음식인 고기 한상이 나왔는데 그 모습을 숨기고 있네요. 안개 사이에 숨겨진 너의 모습을 드러내어라!

 

 

 

고기 한상 33,000원

짜잔! 드디어 모습을 들어낸 신사동 고기집, 신사동가자의 고기 한상입니다.

 

 

 

 

센터에 귀여운 달걀찜이 놓여 있고요. 삼겹살, 목살이 먹기 좋게 커팅되어 있네요. 굽기도 아주 좋아 보입니다. 양파, 단호박, 파 겉절이, 콩나물 무침, 꽈리고추, 마늘 구이도 보이네요. 정말 고기 한상이네요.

 

고기가 구워져 나오니 옷에 고기 냄새 배일 걱정이 없고 전문가가 구워주셔서 그런지 고기 맛도 너무 좋네요. 육즙을 잘 감싸 안고 있는 고기가 너무 맛있었어요.

 

 

 

 

이날 오랜만에 막걸리를 한 잔 하기로 했어요. 원래는 술을 안 마시려 했으나 안주가 좋으니 참을 수가 없더라고요. 막걸리 잔으로 내어 주신 잔이 너무 귀여웠어요. 이런 잔 어디서 사나요? 아시는 분 링크 부탁드려요.

 

 

 

 

도끼 떡갈비 2인 15,000원

추가로 주문 한 도끼 떡갈비가 나왔어요. 모차렐라 치즈, 떡, 할라피뇨를 품은 썰어 먹는 떡갈비라고 하네요.

비주얼이 어마어마합니다.

 

 

 

 

가운데 박힌 칼이 도끼 인가 봐요. 재미있는 플레이팅이네요.

 

 

 

 

자상한 남편이 먹게 좋게 커팅해 주었어요.

도끼도 귀여운데 같이 나 온 집게도 어찌나 귀여운지

 

 

 

 

모차렐라 치즈가 주욱 주욱~ 사진으로 제대로 담지 못했네요.

둘이서 갈비 한상에 도끼 떡갈비까지 정말 배가 터지는 줄 알았어요.

 

- 총평 -

 

가로수길 고기집, 신사동 고기집, 신사동가자는 고기집 같지 않게 매장이 너무 이쁘게 좋았어요. 소개팅이나 연인들이 데이트 하기 좋을 식당인 거 같아요.

소개팅할 때 저희 고기집 가요 하고 신사동가자를 데려 간다면 어머 여기 고기집 맞아? 센스 있는데 하는 소리를 들을 거 같아요.

 

주류도 소주, 맥주, 전통주, 그리고 와인까지 다양해서 다양한 주종의 사람들이 함께 즐기기 좋을 거 같습니다. 음식 맛도 좋고 재미있는 메뉴들이 있어 맛있고 재미있었던 시간이었어요.

 

이쁜 고기집에서 이쁜 데이트 하세요~

 

 


#Map : 신사동가자 위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