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 맛집

잠실 새내 맛집 : 새마을 시장 와인바, 한국 퓨전 다이닝바 장수 흑염소 "동일문"

by 지구에서 니나노 2021. 5. 28.

#Restaurant : 잠실 새내 맛집 동일문

동일문 입구


아는 언니 생일이 곧 다가와서 맛난 음식을 사주려고 잠실 새내 맛집 동일문을 다녀왔어요. 인스타그램 DM으로 예약을 하고 방문했는데 제가 첫 손님이었어요. 입구 간판이 눈에 확 띄죠? 장수 흑염소라니 원래 흑염소 집이었을까요? 아니면 일부러 이렇게 간판을 만든 걸까요?

찾아보니 마스터쉐프코리아 시즌4 16인까지 올라간 셰프가 운영하는 곳이라고 해요. 프로를 보지는 않았지만 유명했던 프로이니 음식 맛이 기대되네요.

 

<동일문 매장 정보>

  • 02-417-0719
  •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7길 38
  • 예약, 무선 인터넷

 


 

#Interior : 다이닝 바 동일문 내부 인테리어

동일문 내부 모습

 

내부가 레트로 감성 가득했어요. 정말 오래된 빈티지 테이블 의자들과 소품들이 가득했어요. 여기저기 사진 찍는 재미가 있는 곳이네요. 근데 가구들이 오래돼서 그런지 특히나 의자가 막 편하지는 않았어요.

#Menu : 동일문 메뉴판

01234
동일문 메뉴판

 

한문을 보니 금일 특식 맞는 거 같은데..ㅎ 그날그날 나오는 특식이 매번 다른가 봐요. 일단 간편 음식이니 배를 채울 메인 요리를 골라봐야겠죠?! 메뉴판을 보니 동일문은 2018년에 오픈한 거 같네요. 메뉴는 한국적인 요리도 있고 파스타도 있네요. 안주 메뉴도 있고요. 한국 퓨전 레스토랑의 가게인가 봐요. 우린 일단 횡성 육전과 더덕무침, 속초 오징어 오일 파스타 이렇게 두 가지로 주문했어요.

#Wine Menu : 동일문 와인 리스트

01234
동일문 와인 리스트

 

와인도 주문해 봐야겠죠. 와인 콜키지는 병당 15,000원이라고 합니다. 레드와인을 빨간 와인 화이트를 하얀 와인이라고 적어 났네요. 뭔가 귀엽네요. 와인 가격은 29,000원에서 89,000원까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가격이네요. 전통주류도 있고 위스키, 맥주도 판매하고 있네요.

퀸 애들레이드 샤르도네 45,000원

 

우리는 퀸 애들레이드 샤르도네를 주문했습니다. 복숭아과 과실 향과 잘 익은 레몬향을 강하게 느낄 수 있는 와인이라고 하네요. 산도와 드라이함이 잘 균형을 이룬 피니시를 준다고 합니다. 원산지는 호주 품종은 샤르도네 100%입니다.

적당한 무게감이 있고 청량하고 산미가 주는 느낌도 너무 괜찮았던 와인이었어요. 시원하게 마시니 역시 맛있네요.

횡성 육전과 더덕무침

횡성육전과 더덕무침 21,000원

 

주문한 횡성육전과 더덕무침이 나왔어요. 육전이 기름기가 쫘악 빠진 모습이에요. 가운데 더덕무침이 함께 나왔습니다. 육전에 더덕무침 올려 먹으니 맛이 아주 좋았어요. 더덕 무침의 달달한 맛과 담백한 육전의 조화가 맛있었습니다.

속초 오징어 오일 파스타

속초 오징어 오일 파스타 19,000원

 

속초 오징어 오일 파스타입니다. 메뉴 설명을 제대로 보지 않았는데 전 총알 오징어가 통으로 들어 간 파스타일 줄 알았어요. 그런데 그게 아닌 오징어 튀김이 나오는 거였네요. 생물 오징어를 듬뿍 갈아 넣어 만든 오일 파스타예요. 이건 다른 것 보다 오징어를 갈아 넣은 걸 떠먹는 게 정말 맛있었어요. 씹는 재미도 있고 샤르도네와도 아주 잘 어울렸습니다.

알라메다 소비뇽 블랑 29,000원

 

이날 분위기가 너무 좋아서 와인을 한 병 더 마셨네요. 두 번째로 주문한 와인은 알라메다 소비뇽 블랑입니다. 꽃 향이 향긋하고 신선한 팔레트와 산도의 조화가 훌륭하며 깔끔한 피니쉬를 주는 와인이라고 합니다,
처음 주문한 퀸 애들레이드 샤르도네보다 좀 더 가벼웠어요. 이걸 먼저 마셨어야 하는데 두 병 마실 거라 생각 못했네요. 알라메다 소비뇽 블랑도 가볍게 먹기 좋은 와인이었어요. 산지는 칠레, 센트럴 벨리이고 품종은 소비뇽 블랑 100%입니다.

관자구이와 미소 된장 크림

관자구이와 미소 된장 크림 12,000원

 

마무리로 주문한 메뉴는 관자구이와 미소 된장 크림입니다. 관자 한 개가 나왔는데 크기가 어마어마했어요. 이렇게 큰 관자는 처음 봤네요. 8등분으로 나누워서 안주 삼아 맛있게 먹었네요. 미소 된장 크림소스는 된장 맛이 전혀 나지 않고 짭조름하고 부드러웠어요. 관자는 속이 촉촉하고 부드러웠답니다.

- 총평 -

이날 셋이서 와인 두병과 음식 3가지를 먹었네요.
새마을 시장 근처 잠실 새내 맛집 동일문은 일단 외부에서 주는 레스토랑의 느낌이 을지로를 연상시켰어요. 내부 인테리어도 레트로 느낌으로 요즘 친구들이 좋아 할 공간이었고 음식 맛도 좋았답니다. 다른 메뉴들도 궁금해서 또 찾고 싶은 곳이네요. 다음엔 좋은 와인 한병 가져 와서 먹어도 좋을거 같아요. 신천도 을지로 처럼 이런 분위기의 다양한 맛집들이 많이 생기면 좋겠네요.

잠실새내 한국 퓨전 다이닝 와인바 레스토랑 동일문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