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 : 출산

[강남 차병원 난임센터] 43살 노산, 시험관 시술 후기, 스마일 얼리 임테기 반응

by 지구에서 니나노 2023. 6. 24.

아기를 돌보느라 냉동배아 이식 후 정신없는 나날을 보냈어요. 아이를 갖기 위해 처음 시험관 시술을 했을 때 정말 시간이 가지 않던 게 생각이 나네요. 하루하루 더디게 가는 시간 그리고 임테기와의 싸움 무반응 첫 냉동 배아 이식 때는 괜찮았는데 한 번, 두 번, 실패하다 보니 정말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쌓이더라고요. 다행히도 3번 만에 아기를 갖게 되어 정말 감사했던 때가 생각납니다. 

 

지금은 아이가 있어 맘이 편한지 스트레스도 없고 안되면 우리 아가랑 셋이 행복하게 살면 되지 라는 생각을 하니 시간도 잘 가고 스트레스도 없었어요. 이식 후 일주일이 다 되어 갈 무렵 얼리 한 번 해봐?! 얼리는 6일째부터 확인이 가능하다고 해서 미리 구매해 놓았던 스마일 임테기 3종세트 중 슈퍼패스트로 이식일 포함 6일차에 아침 첫 소변으로 테스트해 보았죠.

 

<스마일 임테기 슈퍼패스트 반응>

스마일 임테기 슈퍼패스트

대조선은 정말 진하게 확!!! 한 2분 지났나 한 줄만 보이는 거 같아 맞아 얼리는 5분 기다리라고 했지 하고 좀 더 기다려 보고 확인해 보았어요. 엇 뭐지?! 희미하게 한 줄이 보이기 시작! 엇! 설마 한 번에 된 거야?!!!! 요즘 노안이 와서 잘 안 보이나 싶어 사진 찍어 확대해 보니 정말 흐릿하게 한 줄이 딱!

 

<스마일 임테기 얼리 체크 반응>

스마일 임테기 얼리체크

혹시나 해서 얼리체크로 다시 한번 확인해 보니 또 두 줄이 나왔어요. 와! 이우식 교수님의 하이파이브가 통했나?! 역시 유명하신 분은 달라! 했네요.

 

<스마일 임테기 더블 체크 반응>

스마일 임테기 더블체크

다음날 아침에 더블체크 임테기로 다시 테스트해 보니 두 줄... 첫 째 때 사용하다 남은 유통기한이 지난 원포로 저녁에 해보았는데 또 두 줄... 시험관 한방에 통과된 건가?! 출산 후 임신이 잘 된다고 하던데 정말 그런가 봐요. 

 

<시험관 이식 후 임테기 확인 일자>

스마일 얼리 임테기 3종 세트

6월 19일 토요일 이식 후 이식 한 날 포함 6일째 되는 날 첫 임테기 반응과 다음날 임테기 반응이에요. 시간이 지나면 더 진해지는 경향이 있는데 그래도 생각보다 꽤 진하네요. 그런데 믿기지 않는 이 기분은 뭘 까요? 6월 28일 피검사가 정말 기다려지네요. 임테기 반응으로는 임신이 맞는데 제발 피검 수치가 잘 나왔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