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 : 출산

임신 준비 : 임산부 영앙제 비타민D, 액상형, 닥터 썬데이D 맘스 효능, 후기 (내돈내산)

by 지구에서 니나노 2021. 5. 17.

임산부 영양제 닥터썬데이D

 

 

#01 : 비타민 D란?

비타민D는 지방에 용해되는 지용성 비타민으로 자외선의 도움으로 만들어지는 것입니다.
골격 형성에 필요한 칼슘을 대장과 콩팥에서 흡수시키는 데 기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칼슘은 뼈 건강을 위한 중요한 성분입니다. 칼슘의 흡수를 높이기 위해서는 비타민D가 필요하며 비타민D의 활성을 위해선 충분한 마그네슘 섭취가 필요합니다.

#02 : 비타민 D 부족 증상

  • 골다공증 및 골감소증
  • 근력약화, 낙상, 섬유 근육통, 근골격게 통증 증후군
  • 심혈관 질환, 고혈압, 인지장애, 다발성 경화증
  • 어린이 구루병, 천식
  • 단료, 포도당 불내성

 

#03 : 비타민 D 효능

01. 골다공증을 예방합니다.

혈중 칼슘 농도를 유지하고 칼슘과 인의 흡수, 뼈 내 침착에 필요하고, 골다공증 및 골감소증, 골연화증 치료에 도움을 줍니다.

02. 빈혈을 예방해줍니다.

간에서 분비하는 헵시딘의 양을 조절해줍니다.
헵시딘은 철분 흡수를 억제하여 빈혈을 유발하는 데 비타민 D가 충분해야 헵시딘의 양을 적절하게 조절해주어 빈혈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03. 우울증을 완화해줍니다.

계절성 우울증은 일조량이 감소하는 환절기에 많이 나타나는데 일조량이 부족해지면 숙면을 유도하는 멜라토닌 분비가 증가해 잠이 늘지만. 감정을 관장하는 세로토닌 호르몬은 감소해 쉽게 피로해지며 우울함을 느끼게 됩니다. 이러한 계절성 우울증은 비타민 D를 충분히 섭취하여 몸속 세로토닌 수치를 높여야 합니다.

04. 면역력을 강화시켜 줍니다.

비타민D가 충분해야 면역력이 강화됩니다.

 

 

#04 : 비타민D 하루 권장량

하루 권장량 : 50세 미만 400~800IU / 50세 이상 800~1000IU


 

임산부 영양제 닥터썬데이D

 


#05 : 닥터 썬데이D 맘스 제품 정보

엄격한 품질 기준을 거친 스위스 DSM사의 Quali-D 마크 인증 원료를 사용한 대한민국 대표 명품 비타민D 브랜드. 임산부를 위해 설계된 액상형 비타민D 제품입니다.

  1. 가족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신뢰를 최우선
  2. 합성 부형제 없는 무첨가 원칙
  3. 흡수율 높은 비타민D 3 사용
  4. 1병(10개월 분) 경제적인 가격 구성
  5. 식물선 MCT 오일(부원료) 사용

 

임산부 영양제 닥터썬데이D

01. 엄격한 품질 DSM사 원료

스위스 비타민 D3 원료 사용에 대한 정식 허가를 받은 Quali-D 브랜드 제품으로 엄격한 품질 기준을 거틴 비타민D 브랜드로 국내 사용계약을 체결했습니다.

02. 식물성 오일(부원료) 사용

닥터 썬데이 D는 MCT(중쇄지방산) 식물성 오일(부원료)을 사용하여 만들어진 명품 비타민D 제품입니다.
비타민D를 액상 형태로 섭취해야 하는 이유는 액상 형태는 인체에서 흡수율이 좋은 원료 형태로, 비타민D 역시 액상 형태가 흡수율이 높습니다. 또한 닥터 썬데이D는 비타민D2 성분이 아닌 활성화된 D3 성분의 사용으로 흡수율이 높습니다.

03. 화학 부형제 무첨가

화학 부형제를 사용하지 않은 순수한 비타민D
이산화규소, 스테아린산 마그네슘, 합성착향료, 합성착색료, HPMC, 합성감미료 무 첨가

04. 추천

  • 야외 활동이 어려워 비타민 D가 부족한 유아
  • 비타민D 보충이 필요한 어린이 및 청소년
  • 실내 활동이 많은 임산부 및 수유부
  • 비타민D가 결핍돼 보충이 필요한 분



#07 : 임신 준비 이야기

오늘은 임산부 영양제로 비타민D에 관한 포스팅을 했어요. 임산부 뿐만 아니라 임신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도 꼭 챙겨야할 영양제라고 하네요.

병원에서 임신 준비로 검진을 받았을 때 비타민 D가 부족하다는 의사 소견으로 어떤 영양제를 고를지 이것저것 찾아보다가 액상형이 몸에 흡수가 잘 된다고 해서 구매하게 된 닥터 선데이D 맘스입니다. 일단 부족한 비타민D를 빠르게 채우기 위해 2000IU를 구매해서 먹고 있는데 액상이라 먹기 편해요.

처음엔 오잉? 어떻게 먹는 거지? 하고 갸우뚱했는데 병을 거꾸로 몇 초간 돌려놓으면 방울이 떨어지는데 전 그냥 병에 방울이 떨어질 거 같을 때 입에 털어 넣는 식으로 먹고 있어요. 다른 분들은 물에 떨어뜨려 드시기도 하던데 전 그냥 먹는 게 가장 편하더라고요. 섭취한 지 꽤 되었으니 이제 어느 정도 부족 현상은 사라졌을 거라고 생각하고 매일매일 열심히 챙겨 먹고 있답니다.

- 나에게 올 아이를 기다리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