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 리뷰

장안평 중고차 시장 : k3 한국 타이어 교체, 타이어 교체시기, 제조일자, 제조국 확인하는 방법

by 지구에서 니나노 2021. 5. 20.

<< 장안평 중고차 시장 타이어 교체 하기 >>

장안평중고차시장타이어매장
장안평 중고차 시장 타이어 매장

 

 

 

장안평 중고차 시장에서 타이어를 교체했습니다. 타이어를 교체하면서 타이어 교체 시기, 타이어 제조일자, 타이어 제조국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게 되었어요. 타이어 교체할 때 가격만 물어봤는데 다른 것도 확인해야 한다는 걸 배우게 되었네요.

 

제가 가지고 있는 자동차는 바로 K3입니다. 이름은 마봉이 이고요. 2014년에 구매한 차량인데 문제없이 잘 타고 있네요. 최근에 기아 오토큐 서비스 센터에서 정기 점검을 받았는데 타이어랑 에어컨 필터를 교체해야 한다고 해서 장안평 중고차 시장으로 향했습니다. 장안평 중고차 시장에 아는 분이 계셔서 차량 점검할 때마다 미리 연락드리고 가는데 항상 꼼꼼하게 챙겨주셔서 매번 감사드립니다.

 

 

타이어교체전
타이어 교체 전

 

이날도 타이어를 교체하기 위해 미리 연락드리고 장안평 중고차 시장으로 달려갔습니다. 덕건사 타이어 매장으로 고고~ 바퀴가 17인치라 16인치 보다는 가격이 좀 비싸다고 하네요. 그리고 바퀴가 많이 갈라졌다고 해요. 많이 타진 않았지만 7년 정도 탔으니 많이 마모된 거 같네요.

 

 

<< 타이어 교체 시기 >>

타이어 교체 시기는 보통 제조일로부터 5년 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그 사이 앞 뒤 타이어를 한번 바꿔서 사용해도 좋다고 합니다. 주행 거리로 본다면 약 50,000km 전 후라고 하네요. 하지만 3년 정도 시간이 흐르면 타이어를 상태를 체크해 주면서 교체 시기를 확인해야 한다고 합니다.

 

타이어교체타이어교체타이어교체
타이어 교체 하기

 

교체할 타이어는 바로 전화하셔서 주문하시더라고요. 최근에 나온 타이어로 가져다 달라고 하셨어요.

 

 

<< 타이어 제조국, 제조일자 확인하기 >>

타이어교체
한국타이어

 

대부분의 손님들은 타이어 가격대만 물어보는데 타이어를 교체 할 때 제조국과 제조 일자를 확인해야 한다고 하네요. 저도 가격대만 궁금했는데 이날 처음 알았어요.

 

<< 타이어 제조국 확인하기 >>

타이어-제조국-확인하는방법
타이어 제조국 확인 하기

 

예전 타이어는 넥센이었는데 이번에 교체하는 타이어는 한국 타이어입니다. 넥센타이어보다 한국타이어가 더 좋다고 하네요. 타이어 사이드월에 보면 EXTRA LOAD MADE IN KOREA라고 적혀 있습니다. 메이드인 코리아! 메이드 인 차이나보다는 훨씬 좋겠죠?!

 

 

<< 타이어 제조 일자 확인하는 방법 >>

타이어-제조일자-확인하는방법
타이어 제조 일자 확인 하기

 

그리고 타이어를 자세히 들여다보면 1221이라는 숫자고 보이는데 뒤에 21은 제조년을 보여주는 숫자이고 앞 12라는 숫자는 1이 한 주를 나타내는 거라고 합니다. 12니까 12주 3개월이 된 타이어네요.

그러니까 2021년 3월 말에 제조된 타이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생각지도 못한 좋은 정보를 얻었네요. 앞으로 타이어 교체할 때는 타이어 제조국이랑 타이어 제조 일자를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한 달에 한번 정도는 타이어 공기압을 체크해 수치를 적절하게 유지하고 마모 상태를 확인해 주는 게 좋다고 하네요. 역시 아는 분이 계시니 다양한 정보도 알게 되고 지인 찬스로 타이어도 할인해 주셨네요. 감사합니다. 

 

 

댓글